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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올해 항만하역요금 1.5% 올린다
  • 참치나 명태 등 작업환경이 열악한 냉동화물은 0.5% 추가 인상된다. 이번 인상안은 해운·항만업계 여건을 고려해 선사, 화주, 하역사 및 항운노조 등이 합의한 결과다. 항만하역요금은 ‘항만운송사업법’에 따라 매년...
  • 남대서양에서 구명벌(16인승) 발견…"파도가 높아 침몰 선원 구조 쉽지 않아"
  • 한국 화물선 '스텔라 데이지'호의 선원이 탔을 가능성이 있는 16인승 구명벌(life raft) 2정이 사고 발생 인근... 장기운송계약을 맺고 있는 원자재 운송 전문 선사다. 회사는 1일 오후 사건과 관련해 성명을 발표하고 "각국...
  • 지입 전문 운수회사 ㈜에이치앤 상민통운, 소속 지입차주 복지 지원 확대
  • 장기화된 경기 침체에도 화물 운송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대형화물 지입차가 제2의 창업 블루오션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. 대형화물 지입차 전문 운수회사 ㈜에이치앤 상민통운(이하 상민통운, 대표 황철우)은...
  • 해수부, 오전부터 세월호 21개 천공작업 돌입
  • 현재 세월호 무게는 내부에 적재된 화물 등을 포함해 약 1만3460t으로 추정된다. 세월호를 육상으로 운송할 모듈 트랜스포터(M/T)가 감당할 수 있는 무게가 1만3000t이어서 460t 이상을 줄여야 한다. 육상 이송은 456대...
  • 유가족 불신 자초하는 해양수산부
  • 있던 화물을 독자판단으로 빼내는가 하면 동물뼈 등 추가적인 선체 내 유류품이 선체 바깥에서 발견되고... 선체조사위원회는 전날 "세월호의 현재 무게는 1만3460톤으로 추정되는데, 작업 설계상 특수운송장비인 모듈...
블로그
    베일벗은 좌현 '1m 찢겨진 철판'…파손원인 '불명'
  • 조사위는 3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"육상 운송장비인 모듈 트랜스포터가 들어갈 수 있는 높이만큼 철판을... 특히 파손된 부위로 화물 등 내부 물품들이 당장이라도 쏟아질 것처럼 위태로운 상황이다. 해당 철판은 객실인...
  • '배수 차질' 세월호 모듈 트랜스포터 24개 추가 투입하기로
  • (특수운송장비)를 추가적으로 투입하기로 했다. 김창준 세월호선체조사위원장은 3일 오후 브리핑에서... 선체조사위에 따르면 세월호는 선체 무게와 화물, 해수, 펄 등을 모두 합친 무게는 1만 4662톤에 달한다....
  • 다임러 트럭 코리아 ‘뉴 아록스 에어서스펜션 카고’ 로드쇼 개최
  • 뉴 아록스는 유로 6 직렬 6기통 엔진과 효율과 내구성이 뛰어난 자동 12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(Mercedes PowerShift 3) 변속기, 4-bag 타입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해 화물 운송의 안정성을 확보한 동시에 탁월한 주행...
  • [사설] 침체일로 부산항 정부 뒷짐 지고 있을 건가
  • 환적 화물은 같은 기간 무려 7% 줄어들어 7개월 연속 감소세다. 전국 항만의 물동량이 소폭 증가한 가운데... 한진의 파산으로 부산항 물동량이 줄고 해상운송 수지도 43억 달러 흑자에서 적자로 추락했다. 세계 1, 2위인...
  • 미래 물류시장을 개척하는 '카고텍코리아'
  • 있는 화물취급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"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. 그 동안 카고텍은 첨단 물류 취급 중장비의 제조기술과 제품을 도입해 항만, 육상, 해상 운송 분야에 비약적인 발전에...
뉴스 브리핑
    한진칼, 주가상승 양날개 달았나
  • 관계 자회사로 국내FSC 1위 대한항공(29.9%, 지분법), 육상운송부문의 한진(21.6%, 지분법), 연결 자회사로... 수송 톤수에 비행거리를 곱한 값의 합. 화물수송량의 지표로 활용된다. [채희정기자 sincerebiztribune@biztribune.co.kr]
  • 올해 항만 하역요금 1.5% 인상
  • 단, 참치나 명태 등 냉동화물은 작업환경이 열악한 점을 고려해 2.0% 인상됐다. 항만 하역요금은 '항만운송사업법'에 따라 매년 인상률을 정하게 돼 있다. 항만 하역 사업자의 신청을 받아 하역료 조정회의 등...
  • 올해 항만 하역요금 1.5% 소폭 인상
  • 단, 참치, 명태 등 작업환경이 열악한 냉동화물에 대해서는 0.5% 추가 인상했다. 자료사진./경남신문 DB/ 항만하역요금은 ‘항만운송사업법’에 따라 매년 인상률을 정하도록 하고 있으며, 우선 항만하역사업자의 신청을...
  • 세월호 육상 이동 준비 돌입, 평형수 제거 '논란'
  • 해수부는 6천8백 톤의 세월호 자체 무게에, 안에 있는 바닷물과 화물들을 합치면 전체 무게는 만 3천 톤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. 그런데 현재 운송 장비는 최대 1만 2천 톤까지만 들 수 있습니다. 때문에...
  • 의문 커지는 화물선 침몰…"기상 나쁜 상황 아니었다"
  • 벌크선은 화주와 10년, 20년 단위로 장기운송계약을 맺는다. 이 때문에 화주는 한번 화물을 실어나를 때 위험을 부담하면서까지 무리하게 적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. 남대서양에서 연락 두절된...